셜린킴은 전세계에서 100만명 이상이 구독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다. 2020년 10월 첫 영상을 게시했으며 총 160여개 동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1억 2000만 뷰를 웃돈다. 단일 영상의 최고 조회수는 1700만 뷰다.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시장 성장과 함께 올해를 그룹사 도약의 원년으로 삼은 만큼, 글로벌 유튜버 셜린킴과 그룹사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유튜브 내 다양한 기능을 통해 실적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은 폴라리스오피스를 중심으로 B2C(기업·소비자간거래) 사업을 확대 중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문서를 편집하고 AI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국내외에서 판매 중이다.
최근 인수한 폴라리스AI는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한 패션브랜드 이스트팩과 키플링을 중심으로 패션앤컬쳐(F&C)사업부를 영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을 대상으로 IT사업도 펼치는 중이다. 폴라리스우노는 흑인 여성의 필수 소비재이자 패션 아이템인 가발용 원사를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