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달간 20만보 달성하면 5000원 줘요, 과천시 '걷기 챌린지'

황영민 기자I 2024.05.13 16:46:10

선착순 2000명 대상 5000원 카드형 지역화폐로 지급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과천시 걷기 챌린지'' 참여

[과천=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과천시가 한달간 20만 걸음을 달성한 시민에게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13일 경기 과천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6월 12일까지 한 달간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20만 걸음을 달성한 선착순 2000명에게 카드형 지역화폐로 5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시작됐다.

과천시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건강걷기 운동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이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사진=과천시)
참여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한 후 홈 화면에서 ‘걷기 챌린지’ 그림을 눌러, ‘과천시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14세 이상의 과천시 지역화폐 과천토리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천시는 그동안 별도의 걷기앱을 통해 걷기 챌린지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지역화폐 어플을 활용한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보다 손쉽게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지역화폐카드로 5000원이 바로 적립돼 편의성도 높아지게 됐다.

오상근 과천시 보건소장은 “지역화폐 어플을 통해 챌린지가 진행돼 더욱 많은 시민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걷기 운동 실천으로 더욱 많은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시민의 건강관리 및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걷기 실천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역화폐로 지급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담은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지난해 12월 제정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