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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연금공단, 정부24 통한 민원서비스 제공

박미경 기자I 2024.02.07 14:37:50
[이데일리 마켓in 박미경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 각종 온라인 민원신청·발급 및 생활에 필요한 정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총 29종의 공단 관련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정부 24’를 통해서 공인인증서 등의 본인인증을 통해 퇴직급여 지급 사실 확인서(국문·영문), 예상 퇴직급여 명세서(국문·영문)의 총 4종의 증명서를 직접 발급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퇴직연금·퇴직일시금 신청, 공무원 가계자금 융자알선 등 공무원이 자주 찾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서비스 화면에서 공단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보다 손쉽게 공무원이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29종 이외에 ‘정부 24’에서 처리 가능한 서비스를 발굴하여 많은 고객들이 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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