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측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추석 연휴에도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형성하면서 마음을 담은 선물로 명절 인사를 대신하려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언택트 추석으로 직접 만나지는 못해도 밥 한 끼를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자는 의미를 담아 ‘밥이 보약’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밥이 보약’ 프로모션은 쿠첸 밥솥이 입점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하며 제품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롯데하이마트와 이마트 등 양판점, 할인점, 전문점에서는 프로모션 해당 밥솥을 구입하면 오는 30일까지 최대 25% 제품 할인과 함께 상품권, 캐쉬백 증정 등을 제공한다.
쿠첸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후 포토 상품평 작성 시에는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쿠첸 브랜드관에서는 최대 25% 밥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쿠첸 공식 통합사이트 ‘쿠첸닷컴’에서는 다음 달 4일까지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고향에 있는 부모님에 건강한 밥 한끼를 지어주는 ‘IR미작 클린가드’(CJR-PM0610RHW), 타지에 있는 동생에게 집밥을 만들어 줄 ‘프리미엄 미니 밥솥’(CJH-TPQ0300SD) 등 선물할 대상에 따른 추천 밥솥 리스트도 제공한다.
쿠첸 관계자는 “정성 들여 만든 밥 한 그릇은 행복을 상징한다. 하지만 최근 맞벌이 등 바쁜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빵이나 간편식이 밥을 대체한다”며 “하루 한 끼는 밥으로 식사를 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을 만큼 우리나라에서 밥이 가진 의미는 여전히 크다”고 말했다.
한편, 쿠첸은 최근 블랙과 실버 등 색상에서 벗어나 △글램 핑크 △아이보리 큐브 △민트 그린 등 3가지 색상을 적용한 ‘스타일링 밥솥’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