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평택에 4번째 ‘행복숲정원’ 준공…상생 협력 지속

김은경 기자I 2024.06.05 17:26:13

3년간 숲 조성…평택시 환경 개선 기여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SK가스는 경기 평택시 고덕동 함박산 중앙공원 일대에 600㎡ 규모의 ‘행복숲정원’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SK행복숲정원’ 프로젝트는 SK가스(018670)의 ‘생태보호 및 도시숲 조성’ 활동의 일환으로 사업장 인근의 생태계를 보호하고 숲을 조성해 깨끗한 지역사회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추진 중이다. 2022년 11월 고덕동 일대에 1호를 시작으로 지난해 6월 서부복지타운 녹지에 2호, 같은 해 12월 고덕동 북부 시민참여의 숲에 3호를 거쳐 이번이 4번째다.

이번 행복숲정원은 ‘꽃잎과 줄기’라는 주제로 꽃잎공간, 둘레길, 원형공간으로 구성된 공원에 총 2379본의 수목을 식재했다. 둘레길을 기준으로 양측의 꽃잎공간에 왕벚나무, 댑싸리, 분홍구절초 등을 식재하고 SK를 상징하는 붉은 색상의 곡선형 테이블과 벤치가 여러 꽃잎, 줄기와 어우러지도록 배치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우병재 SK가스 ESG운영실장, 권용일 SK임업 그린인프라비즈 담당 등이 참석했다. 우병재 실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활동과 사회공헌을 고민하고 꾸준히 실행하며 평택시와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5일 경기 평택시 고덕동 함박산 중앙공원에서 진행된 ‘SK행복숲정원 4호’ 준공식에서 주요 인사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양혜욱 고덕동장, 우병재 SK가스 ESG운영실장, 권용일 SK임업 그린인프라비즈 담당, 정장선 평택시장, 박기출 평택시 산림녹지과장.(사진=SK가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