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는 작년 연결기준 매출 9942억원, 영업이익 1458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카지노와 복합리조트 정상화가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면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매출은 2% 늘었고, 영업이익은 무려 18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847억원으로 1158% 상승했다.
부문별로 보면 파라다이스 4개 카지노의 합산 매출이 전년대비 113% 증가한 7430억원으로 집계됐다. 드랍액 또한 일본 VIP와 매스 각 2조 7962억원, 1조2999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단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파라다이스세가사미(파라다이스시티)는 세가사미홀딩스와 협력을 통한 일본 VIP 및 매스 확대를 통해 일본 시장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 연간 최대 영업이익 564억원을 달성했다. 리조트 부문은 해외여행 재개에도 불구, 호캉스 수요가 선방하면서 전년대비 7% 늘은 1208억원을 기록했다.
역대급 호실적에 파라다이스 측도 고무적인 반응이다. 회사 관계자는 “파라다이스가 팬데믹 기간 누적 손실을 회복하고 수익성 기반의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구축하면서 기업가치 반등에 청신호가 켜졌다”며 “중국 관광객의 방한 관광 증가와 견고한 일본 VIP 고객을 고려하면 현재 주가 수준에서 투자매력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파라다이스는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수요에 맞춰 중국 최대의 명절인 춘절을 시작으로 다양한 VIP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리조트 부문은 프리미엄 시설과 서비스, 시그니처 이벤트를 바탕으로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럭셔리 호캉스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트립닷컴 그룹과 지난 5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판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트립닷컴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중국은 물론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신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일본 시장은 레저 관련 보복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를 겨냥해 다양한 고객층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며 “중국 시장 회복에도 맞춰 선제적으로 준비해 온 VIP 이벤트 및 스포츠 마케팅 등 전략적 마케팅을 본격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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