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에선 이틀간 ‘CU 이노베이션 포럼’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데이’ ‘IP 굿즈 엑스포’ 등 인공지능(AI) 등 테크와 콘텐츠, 디지털 마케팅, 지적재산권(IP) 커머스 분야 전문가 강연과 70여개 기관·기업이 참여하는 B2B 전시와 IR피칭, 코칭 라운드 테이블이 이어집니다. AI 음원과 뷰티 솔루션을 이용한 ‘크리에이톤·아이디어톤’,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과 메가·마이크로 인플루언서 500여 명이 참여하는 ‘인플루언서 허브’, ‘버튜버(버추얼 유튜버) 팬미팅’, ‘버추얼 휴먼 VJ 라이브 방송’, 미국 최장수 애니메이션 심슨가족 원작자 랄프 소사 총감독의 ‘캐리커처 드로잉쇼’, AI 모션 캡처 기술을 이용한 국내 최초 ‘AI·무용수 합동 한국무용 공연’도 선보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기간: 8월 29일(목)~30일(금) ▲장소: 경기 고양 킨텍스 2전시장 6홀 ▲주제: 일상이 콘텐츠다. ▲대상: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활용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비: 10만원/1인 (사전등록 선착순 3000명 무료)
●주최·주관: 이데일리 고양컨벤션뷰로 오프너디오씨
●파트너: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한국버추얼휴먼산업협회 한국인디게임협회 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 성균관대 인간AI인터랙션 BK21사업단·글로벌융합학부 매치드 트위닛 포자랩스
●후원: 중소벤처기업부 고양특례시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업진흥원 경기관광공사 창업보육협회 이코노미스트 일간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