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희선 씨가 TV홈쇼핑의 효자로 등극했다. 김씨가 모델로 활동하는 상품들이 한해 수백억원어치씩 팔리면서 TV홈쇼핑 실적을 견인해서다.
23일 GS리테일(007070)에 따르면 김씨가 모델인 ‘비에날씬’은 지난해 GS샵에서만 주문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 전년대비 주문액이 10% 이상 늘면서 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서 판매액 1위를 차지했다.
에이스바이옴이 만드는 이 상품은 산모 모유에서 유래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균주’를 주원료로 하는 다이어트 기능성 유산균이다. 국내 최초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 원료로 주목받았다. 김씨는 2020년 4월부터 이 제품의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이다.
GS샵에서는 비에날씬을 3개월치(19만8000원), 9개월치(54만8000원) 등으로 판매하고 있다. 한 달치 소량 구매는 불가능하지만 묶음인 만큼 단가는 조금 더 낮다. 올해 들어서는 이달 21일까지만 벌써 45억원어치가 팔려 전년동기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역시 김씨가 모델인 에이피알의 ‘메디큐브 에이지알’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브랜드다.
2021년 3월 출시된 뷰티기기로 ‘김희선 마사지기’, ‘김희선 탄력기기’로 입소문이 났다. GS샵에서는 신제품 ‘부스터 프로’를 포함해 작년 한 해 동안 주문량 기준 19만대, 판매액 기준 450억원 기록을 세웠다. 올해 들어선 단 두 번의 방송만으로 30억원 가량의 판매고를 올렸단 게 GS샵의 설명이다. GS샵 관계자는 “단일 브랜드의 연 판매액이 400억~500억원에 달하는 건 드문 경우”라며 “유독 김씨가 모델인 상품들이라 신기하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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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홈쇼핑의 주요 고객은 40~50대인데 특히 김씨가 이들 주고객층 사이에서 ‘동안미인’의 대명사이자 ‘워너비 연예인’으로 인지도·호감도가 높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홈쇼핑업계 관계자는 “이커머스 등에서 대박이 난 상품이라도 TV홈쇼핑에선 인기가 그에 못 미치는 상품들도 있다”며 “김씨가 광고하는 상품들은 홈쇼핑에서도 돋보인다”고 했다.
김씨와 GS샵의 인연은 각별하다.
김씨가 2022년 7월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블랙의 신부’로 첫 주연을 맡으면서 GS샵에 직접 출연해 홍보를 하면서다. GS샵은 30분 동안 ‘블랙의 신부’ 소개 방송을 편성하고 김씨를 포함한 주·조연 5명을 출연시켜 드라마를 소개했다. 상품 판매 아닌 드라마 홍보라는 이색 방송이었다. 당시 이 방송은 고객이 방송도중 메시지를 보내는 ‘라이브톡’이 2만건 이상 올라오면서 시스템이 마비될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GS샵은 올해도 두 브랜드의 판매 방송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GS샵 관계자는 “판매량이 계속 늘면서 우리와 협력사가 ‘윈윈’하고 있다”며 “올해엔 작년보다 방송 편성을 더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