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낙스코리아, 한방 바이오 강소기업 '눈길'

정시내 기자I 2017.06.02 16:01:52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전국을 뒤덮는 미세먼지로 인해 면역력 증진에 대한 전국민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면역력 증가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홍삼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치솟으면서, 한방의료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으로 인정 받고 있는 국내 한방 바이오 강소기업 파낙스코리아도 주목 받고 있다.

파낙스코리아는 지난 2016년 고려대학교와 함께 심혈관 기능개선국가과제에 선정돼 심혈관 기능개선 제품에 관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와 국가과제에 선정되어 미래 먹거리 제품 개발을 진행한 바 있다. 이처럼 대학교와 함께 국책 연구 참여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 축적 및 특허 보유로 더욱 신뢰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파낙스코리아는 지난 25일 강원도 산업경제 진흥원 산하 강원지식재산센터가 운영 관리하는 글로벌 IP(Intellectual Property)스타기업으로 인증 받기도 했다.

특허청과 강원도가 지원하는 사업인 글로벌 IP스타기업은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3년간 지식재산관리 및 창출, 활용 등을 집중 지원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파낙스코리아의 주요 특허 기술은 양하를 이용한 건강식품 및 제조 기술과 포제법을 활용한 기술이다.

양하를 이용한 건강식품 및 그 제조기술은 양하(Zingiber mioga R.) 추출물을 이용한 뇌 기능 개선물질 제조방법과 이를 이용한 건강식품에 관한 것이다.

양하(Zingiber mioga R.)는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풀로 제주도 및 남해안 일대에서 서식하는 식물이다. 독특한 맛과 향으로 향신료로 사용되어 온 재료로 파낙스코리아는 양하의 뇌 기능 개선 효과를 일부 검증하여 뇌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식품 및 그 제조방법을 개발했다.

포제법은 한의학 이론과 약물의 성질에 따라 의료, 처방, 제제의 필요에 맞게 약재를 가공하는 포제를 활용한 것이다. ㈜파낙스코리아는 포제기술을 적용해 약물 부작용 제거, 성능변화, 효과증진, 작용방향 변화, 작용부위 선택, 조제·제재의 편리성, 저장의 편리성, 복용의 편리성 등을 강화했다.

한편 ㈜파낙스코리아의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홍삼애(愛)기운'과 '홍삼이랑 총명이랑'은 양하와 포제법을 적용하여 제조한 것으로,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