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롯데칠성에 따르면 칠성사이다는 지난달 벨기에 브뤼쉘에서 열린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종합점수 91.4를 획득해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의 최고등급인 3스타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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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롯데칠성은 탄산과 라임향 결합 등 제품의 차별화를 이어갔다.
지난 2021년 1월에는 ‘칠성사이다 제로’를 선보여 오리지널 제품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면서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2023년 6월에는 천연 라임향을 더해 청량한 속성을 한층 더 강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제로 블루라임’을 출시했다.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도 칠성사이다가 인정받는데 주효했다. 롯데칠성은 2020년 ‘칠성사이다’ 출시 70주년을 맞아 복고 감성의 광고를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추억 저장소 이벤트, 버스정류장 녹화사업 추진, 한정판 굿즈 판매, 70주년 사사 제작 등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칠성사이다는 국내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로서 ‘청량함’을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된 브랜드와 ‘청량함’을 내세운 마케팅으로 소비자 친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