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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뚜레쥬르는 지난 2012년에도 김수현을 모델로 내세워 톡톡한 효과를 봤다. 당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아시아권에서 인기를 끌면서다. 당시 한류 열풍을 타고 뚜레쥬르를 2030여성 등 해외의 주요 소비층에 브랜드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
최근 분위기도 좋다. 김수현이 출연한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한국뿐 아니라 세계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4월 종영한 해당 드라마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비영어 TV 부문 1위, 15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차트 TOP10에 진입하는 성과를 냈다. 현재 김수현은 10년 만에 아시아 투어를 개최해 태국, 일본, 홍콩 등 총 7개국에서 팬들을 만나는 중이다.
업계에서는 뚜레쥬르가 김수현을 앞세워 해외사업 확대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뚜레쥬르는 2004년 미국을 시작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8개국에서 400여개 매장을 직·가맹 형태로 운영 중이다. 지난달에는 싱가포르에도 진출했다. 이를 위해 현지 기업인 ‘로열 티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 체결했다.
해외사업 성과 호조로 실적도 개선되고 있다. CJ푸드빌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8447억원, 영업이익 453억원을 거둬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각각 11.2%, 73.6% 증가했다. 전체 영업이익 가운데 해외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60%에 달한다. CJ푸드빌은 올해 싱가포르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은 김수현의 소속사와 해외 홍보에 대한 협의도 마쳤다. 해외에서 김수현을 활용한 다양한 광고 마케팅을 계획 중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김수현 특유의 건강하고 신뢰감 넘치는 이미지가 브랜드이미지와 부합하다고 판단해 10년 만에 다시 모델로 선정했다”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김수현을 활용한 광고 마케팅을 진행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