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이스트소프트, 퓨리오사AI와 AI 반도체 분야 인재양성 협력

최연두 기자I 2025.03.31 14:22:44

퓨리오사의 AI 경량화 등 관련 교육과정 구축
"AI 산업 발전 위한 다양한 협업 이어갈 것"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이스트소프트(047560)는 퓨리오사에이아이와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목적의 교육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위쪽)와 퓨리오사에이아이 회사 로고(사진=이스트소프트)


퓨리오사에이아이는 AI 애플리케이션을 고성능으로 작동하도록 돕는 고성능·저전력 AI 반도체를 개발하는 업체로, 글로벌 AI 컴퓨팅 하드웨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AI 반도체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이스트소프트는 AI 반도체 인재 양성 교육에 필요한 인프라와 콘텐츠, 플랫폼, 기술 특강 등을 퓨리오사에이아이로부터 지원받는다.

특히 퓨리오사에이아이의 신경망처리장치(NPU) 칩인 워보이 카드를 활용해 AI 모델을 최적화하고, 모델의 하드웨어 적용을 위한 경량화 작업과 성능 검증 등을 이스트소프트가 운영하는 교육 과정에 포함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국내 AI 산업과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업도 이어가기로 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AI 소프트웨어와 AI 반도체는 서로 발전을 촉진하는 관계로 AI 산업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영역”이라며 “AI 서비스 선도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앞으로 해당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더 노력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