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바이텍, 유전체·대사체 분석 활용 영상 제작

김소연 기자I 2022.10.19 14:37:21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바이오테크놀로지 서비스 전문기업 지더블유바이텍(036180)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건강한 삶의 준비, 유전자 검사’편을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지더블유바이텍
영상은 유전자 검사에 대한 정확한 정의, 필요성, 일반인들에게 잘못 알려진 상식 등 객관적 정보를 전문 박사의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했다. 개인이 유전자 검사에 대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했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이번 영상뿐만 아니라 관련 시리즈물로 숏폼 영상도 제작해 일반인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회사는 건기식에 대한 오남용도 커지고 있는 상황에 주목했다. 회사 관계자는 “건기식은 부작용으로 인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복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 공통된 의견”이라며 “예를 들어 건기식의 대표 주자 홍삼의 경우, 혈액 항응고제 복용 여부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흔한 비타민C의 경우에도 남용될 경우 신장결석, 속 쓰림, 두통, 불면증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중 분석 기술(멀티오믹스)로 고객의 몸 상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필요한 건기식을 공급 하는 ‘개인 맞춤 건기식’ 개발이 대안으로 꼽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개인의 생활습관이나 유전 체질 등 전반적 영역에 걸친 상태를 체크해야 알맞은 건기식을 선택할 수 있고 오남용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바이오 기술 연구소 총괄이사 정현섭 박사는 “이번 영상을 비롯해 향후 공개될 영상을 통해 유전자 분석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유전자 분석을 알릴 수 있는 관련 영상 제작, 연구 등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