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연컴퍼니 웨이, 영화 '무명' 개봉 기념 이벤트 진행

백주아 기자I 2023.04.26 15:32:30

콘텐츠판다·설화맥주와 협력
영화 ''무명'' 개봉일 맞춰 행사 진행
홍콩관광진흥청·롯데百 문화 향유 콘텐츠 기획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기연컴퍼니는 웨이에서 영화의 진한 여운을 레스토랑으로 연장해 복합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행사를 기획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연컴퍼니 ‘증배골’ 중국식 갈비찜 (사진=기연컴퍼니)
이번 행사는 콘텐츠판다, 설화맥주와 중국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회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영화 ‘무명’ 개봉일에 맞춰 특별한 접선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무명은 ‘치밀한 천재’ 감독 청얼과 누아르 장인 배우 양조위, 강렬한 눈빛 연기를 선보인 대세 배우 왕이보의 완벽 조합으로 스파이 누아르 미학의 정점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이날 개봉했다. 지난 1941년 일본의 진주만 공격 후, 각자의 목표를 위해 목숨을 걸고 조직에 들어간 두 남자가 끊임없는 의심과 경계 속에서 펼치는 스파이 연기는 누아르 액션물답게 최소한의 대사로 관객을 순식간에 혼란의 시절로 끌어들인다.

영화 무명 포스터. (사진=기연컴퍼니)
행사를 함께 기획한 콘텐츠판다 담당자는 “누아르의 어둡고 스타일리시한 무명의 영상미가 웨이의 분위기, 서비스와 상당히 닮아 마치 영화 속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중국내에서 영화 속 주인공 ‘예선생’ 역의 왕이보가 모델인 설화맥주는 1933년부터 90년의 역사로 12년 연속 압도적인 세계 판매 1위를 달성한 중국 최고 맥주브랜드다.

설화맥주 담당자는 “하늘 끝까지 용감하게 도전한다는 ‘용촹텐야’ 정신은 영화에서 각자의 목표를 위해 목숨을 걸고 조직에 들어간 두 남자 주인공들의 의지와 닮았다”고 설명했다.

설화맥주. (사진=기연컴퍼니)
개봉을 기념해 준비한 3사의 협업 행사에는 특별한 4가지 혜택이 제공된다. 접선 이벤트로 콘텐츠판다는 레스토랑 현장 이벤트를 통해 CGV ‘무명’ 영화티켓을, 설화맥주는 ‘무명’의 관람 티켓을 인증하면,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낮에 먹기 좋은 설화맥주 텐야 1병을 지급한다.

웨이는 영화 속 ‘예선생’인 왕이보가 작전 전에 두 그릇이나 먹은 비밀 메뉴와 주류를 구현했다. 왕이보가 좋아하는 비밀 메뉴는 바로 ‘증배골’이란 중국식 갈비찜이다. 영화에서 왕이보가 마시는 주류는 상해에서 즐겨마시는 2000년 역사를 가진 황주다. 중국식 갈비찜을 주문하면 고급 황주인 ‘탑패 10년산 소흥주’ 한 잔을 무료로 지급해 영화 속 인물들이 먹는 메뉴를 바로 경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또 주말에 용산 CGV에서 ‘무명’ 영화를 보는 관객들을 위해 4월 29일, 5월 6일, 5월 13일 오후 4시 30분 총 3번에 걸쳐 무명 OST를 활용한 첼로 연주회가 있는 애프터눈 티 파티가 진행해 영화의 진한 여운을 이어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수입사 콘텐츠판다의 공식 SNS에서는 별도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프터눈티 파티 8만원 상당의 식사권이 제공될 예정이어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기연컴퍼니는 주말에 열리는 어른들의 우아한 놀이 모임인 자체 소셜 플랫폼 ‘기연아회’의 여름 아젠다를 공개했다. 이번 여름 아젠다에는 우리가 모르던 문화를 경험하는 즐거움(喜)과 우리만의 행복한(福) 모임(會)이란 뜻의 콘셉트로 롯데 백화점, 홍콩관광진흥청과 함께 문화 향유 콘텐츠를 기획한다.

기존 웨이에서 제공하던 메뉴를 확장하해 중식으로 홍콩 문화 전반을 큐레이팅 하는 심도 깊은 콘텐츠들이 계획돼있다.

이번 홍콩 문화 클래스를 수강하면 추첨을 통해 ‘인천-홍콩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특별한 경품도 준비됐다.

기연컴퍼니는 중국 식문화를 기반으로 음식·문화·예술 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현재 중국차와 요리, 프리미엄 주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웨이와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랫폼인 기연아회를 통해 도심 속 동양 문화 향유 공간으로의 입지를 견고히 하는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