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주제관’ 중 온라인투자연계금융 부문으로 참여
일반 대중들을 위한 온투금융 투자 이벤트 진행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피플펀드(대표 김대윤)는 오는 30일까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에 참가해 온라인투자연계금융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 전시관은 ‘핀테크 체험관’, ‘핀테크 주제관’, ‘금융 핀테크관’으로 나뉘어 운영되는데, 피플펀드는 ‘핀테크 주제관’에 부스를 차렸다.
이번 행사에서 피플펀드는 ‘AI기술로 이자를 가볍게’를 주제로, 서민들에게 이자 부담을 낮춰주는 대출상품을 제공하는 동시에 해당 이자를 고스란히 투자자에게 수익으로 제공하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의 매커니즘과 이를 가능케 한 AI신용평가 기술 등을 소개한다.
| 피플펀드가 30일까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 참가해 온투금융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사진=피플펀드) |
|
피플펀드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는 금융과 AI첨단기술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온투금융투자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온투금융 투자체험 핀볼 게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모든 참여자는 게임 결과에 따라 연평균 7~11%의 수익을 획득하게 되며 해당 수익은 금화 초콜릿으로 바꿔줘, 피플펀드의 중수익의 투자 상품을 직관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는 “기술로 금융과 일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꿔가는 핀테크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핀테크 위크에서 피플펀드는 온투금융을 일반 대중에 더 쉽게 소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