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더존비즈온, 전국 로드쇼 부산서 시작…AI 세무회계 혁신 전파

임유경 기자I 2024.09.25 15:04:13

첫 행사에 150여 명 참석…대전·광주·대구·서울 개최 예정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더존비즈온(012510)은 부산을 시작으로 대전, 광주, 대구, 서울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는 ‘2024 세무사·회계사 대상 전국 로드쇼’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첫 행사에는 150여 명의 세무사와 회계사가 참석해 인공지능(AI)을 통한 세무회계 혁신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더존비즈온이 지난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한 2024 세무사·회계사 대상 전국 로드쇼 행사에 150여 명이 참석했다.(사진=더존비즈온)
이번 행사에서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위하고(WEHAGO) T를 세무사·회계사와의 상생 협력 플랫폼으로 정의하며, “새로운 시대의 기술 변화와 경쟁에 대응하고, AI를 통한 혁신으로 세무회계 업계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더존비즈온은 세무사·회계사들과의 긴밀한 협력과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큰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다시 한번 명확히 했다.

이번 로드쇼는 AI가 세무회계 업무에 어떻게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지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더존비즈온의 위하고 T와 원(ONE) AI를 통한 업무 자동화와 효율성 극대화를 시연했다. 중앙대학교 이창규 교수의 AI 시대의 세무회계 강연은 참석자들의 집중도를 높이며, AI가 세무사들의 업무를 어떻게 지원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지 설명했다.

부산 첫 행사에 이어, 대전(25일), 광주(26일), 대구(27일), 서울(10월 8일)에서 2024 세무사·회계사 대상 전국 로드쇼가 진행된다. 서울 일정은 모집 시작 직후 조기 마감됐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로드쇼는 세무회계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AI를 기반으로 세무사와 회계사들이 새로운 비즈니스와 수익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존비즈온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