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좌석 VIP’ 위한 설계 대폭 강화
궁극의 안락함 제공하는 시트 적용
주행성능도 고도화…2개 트림 출시
‘퍼스트 에디션’ 한정 판매…3.4억부터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플래그십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벤테이가 EWB’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 벤틀리 더 뉴 벤테이가 EWB 뮬리너.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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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벤테이가 EWB는 지난 2017년 국내에 공식 출시된 벤테이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모델이다. 앞서 출시한 벤테이가는 럭셔리 차량 브랜드 최초의 SUV로 꼽힌다.
◇ 뒷좌석 편의 극대화한 설계 ‘눈길’더 뉴 벤테이가 EWB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모델 대비 늘어난 실내 공간이다. 모델명에 붙은 EWB(익스텐디드 휠베이스)는 휠베이스(축간 거리)를 늘려 뒷좌석 공간을 마치 전용 제트기처럼 넓게 확보한 것을 뜻한다.
| 벤틀리 더 뉴 벤테이가 EWB 아주르.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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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벤테이가 EWB는 전장(차 길이) 5305㎜로 일반 모델 대비 180㎜ 늘렸다. 휠베이스는 3175㎜에 달하며 전적으로 뒷좌석(2열) 공간을 넓히기 위해 이같이 설계됐다. 벤틀리는 이를 위해 2500개 이상의 부품을 완전히 새롭게 만들었다.
그러면서도 전폭(차 폭)과 전고(차 높이)는 일반 모델과 같은 1998㎜, 1739㎜로 각각 유지했다. 기존 벤테이가의 유려하고 역동적인 비례감을 이어가기 위한 디자인이다.
| 벤틀리 더 뉴 벤테이가 EWB 뮬리너 모델에 적용된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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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에 집중한 실내 설계도 돋보인다. 더 뉴 벤테이가 EWB는 2개의 독립식 시트, 1개의 중앙 시트로 이뤄진 4+1 뒷좌석 시트를 갖췄다. 독립식 시트는 16가지 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열선 및 통풍 기능과 5가지 마사지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특히 벤틀리는 더 뉴 벤테이가 EWB에 최상급 시트 스펙인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추가했다. 전용 제트기 일등석 시트에서 영감을 받은 에어라인 시트는 22개 방향 조절 기능을 탑재해 탑승객 체형에 맞는 조절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최상의 착좌감을 제공하며, △릴렉스 모드 △비즈니스 모드 등 2열 승객에게 알맞은 시트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실내 디자인도 새로워졌다. ‘벤틀리 다이아몬드 일루미네이션’ 앰비언트 라이트 사양을 제공해 앞·뒷문에 다이아몬드 형태의 LED를 삽입하면서다. 벤틀리를 대표하는 시트의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도 새로 디자인해 정밀한 대칭 다이아몬드 패턴을 구현했다. 또 0.07㎜ 두께의 메탈 배지를 문에 부착하는 사양(메탈 오버레이 인 베니어)도 더했다.
| 더 뉴 벤테이가 EWB 뮬리너 모델에 적용한 ‘뮬리너 콘솔 보틀 쿨러’.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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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 시트를 독립식 또는 에어라인으로 선택할 경우 뮬리너 장인이 제작한 ‘뮬리너 콘솔 보틀 쿨러’도 적용할 수 있다. 750㎖ 병을 보관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컴브리아 크리스탈 글래스도 함께 제공한다.
럭셔리 SUV라는 명칭에 걸맞는 최고급 편의사양도 더해졌다. 벤틀리 브랜드 최초로 전동으로 뒷문을 닫을 수 있는 ‘파워 클로징 도어’ 기능을 탑재했으며, 가볍게 문을 미는 것만으로도 이를 맛볼 수 있다.
◇ 강력한 파워트레인 탑재…2개 트림 출시해 3.4억부터
더 뉴 벤테이가 EWB는 4.0ℓ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 출력 550ps, 최대 토크는 78.5㎏·m으로 8단 자동변속기와 상시 4륜구동(4WD) 시스템을 조합했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6초이며, 최고 속도는 시속 290㎞다.
| 벤틀리 더 뉴 벤테이가 EWB 아주르.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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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최고의 주행 감각을 제공하기 위한 첨단 기술도 탑재했다. 벤틀리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48V 전자식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인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를 기본 적용해 탁월한 코너링 성능을 제공한다.
| 벤틀리 더 뉴 벤테이가 EWB 뮬리너 실내.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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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저속에서는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고속에서는 같은 방향으로 뒷바퀴를 조향하는 ‘전자제어식 올 휠 스티어링’ 기능도 적용해 긴 휠베이스에도 일반 벤테이가보다 7% 작은 11.8m 회전반경을 자랑한다.
벤틀리 더 뉴 벤테이가 EWB는 △아주르 △뮬리너 등 두 개 사양으로 제공된다. 아주르는 우아한 웰빙을 콘셉트로 구성된 파생모델로 더 뉴 벤테이가 EWB의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행 감각을 만끽할 수 있다.
뮬리너는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가 직접 엄선한 최상급 고급화 사양을 대거 탑재한 럭셔리 모델이다. 뮬리너 전용 ‘더블 다이아몬드 매트릭스 그릴’ 등을 적용했으며,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와 벤틀리 다이아몬드 일루미네이션 또한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 벤틀리 더 뉴 벤테이가 EWB 퍼스트 에디션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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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모델의 한국 공식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 옵션에 따라 상이)은 △아주르 3억4030만원 △뮬리너 3억9390만원 등이다.
벤틀리코리아는 더 뉴 벤테이가 EWB의 출시를 기념해 한정판 ‘더 뉴 벤테이가 EWB 퍼스트 에디션’도 출시할 예정이다.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와 다이아몬드 일루미네이션 ‘네임 포 벤틀리’ 오디오 등 퍼스트 에디션만의 특별한 디자인과 엠블럼을 적용한 퍼스트 에디션 가격(부가세 포함)은 3억814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