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심천 소재의 아야네오는 아서 장 최고경영자(CEO)가 2020년 창업한 게이밍기기 업체다. 주로 UMPC와 미니PC 등 휴대용 게이밍 기기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 중이다. 최근 레트로 게이밍 기기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업체다.
티몬은 아야네오의 신제품 ‘포켓S’의 국내 단독 판매한다. 통상적인 직구와 달리 소비자들에겐 1년간 무상 AS도 제공한다. 소비자 중심의 티몬 만의 직구 전략이다. 이번 협력을 위해 티몬은 아야네오 측과 오랜 기간 소통하며 신뢰를 다져온 것으로 전해졌다.
장 CEO는 “아야네오의 글로벌 전체 매출 가운데 15%가 한국 시장에서 나온다”며 “한국은 우리 입장에서도 매우 중요한 시장이어서 포켓S 출시로 점유율을 늘리고 더 좋은 경험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티몬은 앞으로 해외직구 영역에서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이 실장은 “단순하게 파트너(브랜드)가 자발적으로 입점해 경우가 아니라 플랫폼이 사전에 기획해 함께 유치하는 식”이라며 “현재도 아야네오 이외에도 티몬과 적극적으로 함께 하려는 브랜드들이 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직구 방식을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야네오와도 추가적으로 국내에 제품들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논의 중”이라며 “티몬은 독점, 단독의 개념보다 파트너와 동반성장한다는 개념에 더 가깝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티몬은 ‘위시플러스’(Wish+)와 함께 국내 브랜드와 제조사의 해외 진출도 지원한다. 앞으로 티몬과 함께하는 제조, 브랜드사와 협업해 뷰티, 패션, 식품 등 우수한 K브랜드 상품들을 선정하고 북미는 물론, 유럽, 아시아 등 해외시장 수출길을 적극적으로 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티몬은 이날 간담회에서 ‘이커머스 강자 쿠팡’에 뼈 있는 언급을 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이 실장은 “최근 온라인 유통시장은 ‘쿠팡 오어 낫씽’(쿠팡 밖에 없는)이다. 고객들에게 대안적인 선택을 하지 못하게 일방적인 강요를 한다는 의구심도 나오는 상황”이라며 “파트너 역시 울며겨자먹기로 한 플랫폼만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 우리는 진정한 온라인 대안이 되고자 한다. 자신만 옳다고 얘기하는 플랫폼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