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서비스를 통해 NH투자증권 고객들은 글로벌 투자자들의 의견과 시장 흐름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
NH투자증권은 이러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최신 정보를 국내 투자자들에게 신속히 전달함으로써 투자 기회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NH투자증권 고객 누구나 QV 앱과 나무증권 내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GPT-4 기술을 활용해 월스트리트베츠 채널의 인기글을 자동으로 번역해 제공한다. 레딧의 독특한 커뮤니티 문화와 밈(Meme)까지 반영된 자연스러운 번역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이 글로벌 투자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글로벌 투자 기회를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정중락 NH투자증권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는 “해외 주식 시장의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것은 글로벌 투자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통해 투자자들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NH투자증권은 최근 커뮤니티 채널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커뮤니티 내에서도 종목 시세와 차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익률 공유를 통해 소통 기능도 강화했다. 또 보유 종목 피드를 통해 내 종목의 최신 소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