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EB하나銀, 판매서비스 만족도 은행대출부문 5년 연속 1위

유재희 기자I 2018.11.13 11:06:43
KEB하나은행은 13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8년 판매서비스 만족도’ 은행(대출)부문 평가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식 후 백미경 소비자보호본부 전무(왼쪽)와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민간부문 총괄상무(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EB하나은행)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KEB하나은행은 13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8년 판매서비스 만족도’ 은행(대출) 부문 평가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판매서비스 만족도는 손님과 대면하는 상품 판매 인력의 질적 능력에 대해 영업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평가한 세일즈 만족도 조사다.

KEB하나은행은 신혼부부 및 결혼예정자를 위한 ‘신혼부부 전세론’에 이어 다자녀가구를 위한 ‘다둥이 전세론’을 출시하는 등 맞춤형 대출상품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비대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모바일 대출 신청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출범한 하나금융그룹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통해 손님 관점의 채널별 불편 사항, 불합리한 관행을 사전에 제거하고 관련 제도 및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손님의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있으며 디지털 금융 혁신에 발맞춘 디지털 전환과 현장 중심, 손님 가치 중심의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5년 연속 수상은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손님의 불편은 없애고 편리함은 높여서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