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청년층 신용교육 강화한 신복위…군 장병 맞춤 교육동영상 제작

이수빈 기자I 2025.03.18 10:46:10
[이데일리 이수빈 기자] 신용회복위원회가 18일 군 장병 맞춤형 신용교육 동영상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카카오페이가 출연한 기부금 1억원을 활용해 진행하는 청년층 신용교육 활성화를 위한 첫번째 협력사업이다.

신복위는 사회진입을 앞둔 청년층이 다양한 사례를 학습해 생활 속에서 신용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배우고, 신용관리의 효능감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상을 구성한다.

이번 협력사업을 통해 신복위는 △청년층 실전 금융사기예방 △휴대폰 빚 해결 △군복무 중 신용관리 △군 장병을 위한 채무조정 등 총 4편을 제작한다.

특히 금융사기예방 주제에서는 군 장병이 보낸 사연(비트코인 투자사기, 로맨스스캠, 휴대폰 소액결제 등)에 기반한 유형별 피해사례를 소개하고 상황별 대처요령을 제공한다.

이재연 신복위 위원장은 “미래의 금융소비자로 활동할 군 장병 등 청년들에게 투자와 투기를 구분해 자신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금융역량을 키우는 교육이 아낌없이 이뤄져야 한다”며 “신용·부채 관리부터 합리적 소비생활까지 청년들이 실제 금융생활에서 실천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교육을 계속해서 강구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복위와 카카오페이는 청년층의 건전한 신용문화 확산 및 신용교육 기회를 제공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신용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에서는 ‘신용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및 신청이 가능하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