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 10일부터 웹툰 토크쇼 '툰드라' 진행

이유미 기자I 2014.06.10 15:15:47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차세대 한류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웹툰의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 최초로 웹툰 소재의 토크쇼 ‘툰드라’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웹툰 토크쇼의 MC로는 가수 레이디제인과 윤성호 영화감독이 낙점됐으며 최근 드라마와 예능 출연을 통해 주목 받고 있는 배우 서강준이 소속된 배우그룹 서프라이즈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툰드라는 10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에 동영상 서비스 ‘tv팟(http://tvpot.daum.net/mypot/View.do?ownerid=XPU2aCE39i90)’을 통해 총 5편이 방영된다. PC와 모바일에서 ‘툰드라’를 검색해도 바로 시청 가능하다. 약 10분의 분량으로 진행되는 토크쇼에서는 그 동안 웹툰을 통해 알 수 없었던 캐릭터 집중 탐구, 비하인드 스토리, 하반기 신작 소개 등에 대한 내용이 다뤄진다.

우선 △1화는 ‘노점묵시록’의 주인공 떡마귀가 탄생하게 된 ‘출생의 비밀’ △2화는 공포 웹툰 ‘0.0MHZ’을 소개하는 ‘기막힌 웹토리’ △3화는 블록버스터 웹툰 ‘트레이스’와 영화 ‘엣지 오브 투머로우’를 비교하는 ‘그 여자 웹툰, 그 남자 영화’ △4화는 게스트인 배우그룹 서프라이즈가 출연해 ‘일진의 크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만나보나 만화’ △5화는 신작 라인업과 기대작을 소개하는 ‘뉴툰의 만유인력’으로 구성된다.

웹툰 토크쇼 MC를 맡은 윤성호(좌)영화감독과 가수 레이디제인(우). 다음 제공


▶ 관련기사 ◀
☞다음, 카카오 합병으로 기업가치 상승..'매수'-키움
☞다음 '스토리볼', 스타트업 성공 스토리 소개 앱북 출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