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로프는 북미, 독일, 터키, 대만 등 다양한 지역에서 수십개의 PC 및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며 VFUN 플랫폼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지난 지스타 B2B 관에서도 VFUN 플랫폼을 소개하여 많은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주목받았다.
특히 2023년 인수한 일본 게임 전문 퍼블리셔 G.O.P가 운영하는 피망 플랫폼과의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G.O.P는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 오프라인 행사 참가 등 일본 현지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코믹 마켓에서 선보인 라스트오리진 굿즈와 아수라장 노벨티는 일본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게임 인더스트리 연간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글로벌 게임 시장은 미국이 248억달러(한화 약 36조 4584억원)로 최대 규모를 기록했으며 중국은 143억달러(한화 약 21조 195억원), 일본은 107억달러(한화 약 15조 7257억원)로 뒤를 이었다. 밸로프는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VFUN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현지화된 전략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시장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밸로프 관계자는 “VFUN은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 등 다양한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VFUN의 플랫폼 파워와 함께 높은 구매력을 지닌 유저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VFUN에 입점하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