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백수오 여성케어·쏘팔메토 남성케어' 출시…건기식 강화 속도

남궁민관 기자I 2023.01.02 14:31:32

중장년 남·여성 대상 기능 강화 제품 2종 출시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유통전문기업 hy(옛 한국야쿠르트)는 브이푸드 ‘백수오 여성케어 솔루션(이하 백수오 여성케어)’과 ‘쏘팔메토 남성케어 올인원(이하 쏘팔메토 남성케어)’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라인업 확대에 나선 것으로, 이를 통해 6조 1000억원 규모의 건기식 시장을 공략에 보다 힘을 싣는다는 전략이다.

hy가 건강기능식품 라인업 확대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브이푸드 ‘백수오 여성케어’와 ‘쏘팔메토 남성케어’.(사진=hy)


먼저 백수오 여성케어는 액상형 앰플 타입의 건기식이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하 백수오)’을 비롯해 6가지 기능성 원료를 배합해 만들었다. 백수오는 국내 여성 갱년기 기능성 소재 중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지 않는 유일한 원료다.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 2,000㎎도 함께 담았다. 피부 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쏘팔메토 남성케어는 남성 전립선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불순물 걱정 없는 100% 미국산 초임계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과 ‘옥타코사놀 함유 유지’ 등 9가지 기능성 원료를 일일 섭취량 기준 최대함량으로 구성했다.

이들 제품 2종은 온라인몰 프레딧 또는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구입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추가제품 또는 사은품을 함께 증정한다.

최영택 hy 건강식품CM팀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기능 강화형 제품이나 복합 기능성 제품에 대한 요구가 크게 증가했다”며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카테고리 확대 및 브랜드 리뉴얼, 채널 확장을 통해 시장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올해 설을 앞두고 ‘프레딧 설맞이 건강기능식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최대 30% 할인 혜택을 비롯해 10% 추가 적립, 감사 댓글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연휴 전날까지 원하는 배송일 지정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