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군장병 사회진출 지원”

김미영 기자I 2023.12.12 15:39:11

국군장병 취업지원 등 기여
올해 국방부 선정 ‘대표 우수기업’
“국군장병 취업지원 및 GS25 창업지원 강화”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GS리테일(007070)이 국군장병의 취업 및 사회진출에 앞장서는 대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GS리테일은 국군장병의 취업지원 및 사회 정착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방부의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날 국방부가 서울 용산 국방컨벤션에서 연 ‘2023년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간담회’에서 감사패 등을 수여 받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영태 GS리테일 인사총무본부장(전무)과 군 출신 임직원이 참석했다.

GS리테일은 올해 우수기업 선정에 힘입어 국방부가 주최하는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지속 참여하면서 상세한 채용 상담, 현직자 멘토링 등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역장병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창업비 할인 등의 제도를 활성화 하는 방식으로 국군장병의 사회진출 및 안정적 정착을 돕겠단 방침이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 2010년부터 해군 PX와 공군부대 내 매점 300여 점을 GS25로 운영하며 군 장병들의 복지를 증진하는 등 공공 기능망 역할을 하고 있다.

정영태 전무는 “적극적인 취업 지원 및 사회진출 활로를 제공해온 활동 등이 이번 국방부의 우수기업 선정으로 이어진 것 같아 뜻 깊다”며 “국군 장병들의 사회진출 및 안정적 정착을 돕는 길잡이 역할을 계속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간담회’에서 신원식 국방부 장관(좌측)이 정영태 GS리테일 인사총무본부장 전무에 우수기업 감사장을 전달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GS리테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