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CC글라스, 엔투비와 MOU…‘홈씨씨 인테리어’ ESG 경영 개선

함지현 기자I 2022.05.17 11:56:13

포스코그룹 계열사 엔투비와 공급망 ESG 경영 개선 활동
2차 공급사에 대한 ESG 경영 진단·교육·개선 지원
향후 지원 대상 확대·지원 프로그램 다변화 계획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KCC글라스는 포스코그룹 계열사인 ‘엔투비’와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한 ‘좋은친구 홈씨씨(HomeCC)’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차 공급사에 대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개선 활동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KCC글라스와 엔투비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CC)
KCC글라스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KCC글라스에 납품하는 2차 공급사의 ESG 경영 현황을 진단하고 교육 및 개선 활동을 지원해 KCC글라스의 ESG 경영 기준에 부합하는 공급망 관리 수준의 고도화를 추진하기 위해 실시했다.

KCC글라스는 MRO 전문기업인 엔투비를 통해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의 운영에 필요한 △설비부품 △전기자재 △공구·용접물품 △소모성화학제품 등을 2차 공급사로부터 구매하고 있다.

KCC글라스와 엔투비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2차 공급사에 대해 △ESG 진단 평가지표 개발 △맞춤형 ESG 교육 실시 △ESG 컨설팅 △ESG 경영 개선 지원 등을 진행한다.

또한 KCC글라스는 향후에도 지원 대상 확대와 지원 프로그램의 다변화 등을 추가로 실시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ESG 경영의 실천을 위해서는 회사의 노력뿐 아니라 공급망 내 다양한 협력사의 참여와 노력이 함께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ESG 경영에 대한 협력사의 동참을 이끄는 한편, 역량 있는 협력사가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함께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