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3D 프린팅 전문기업 폼랩코리아(대표 김진욱)는 성형외과용 맞춤형 보형물 제작 및 플랫폼 전문업체 핏미(대표 이인희)가 폼랩의 최신 3D 프린터인 '폼3L'을 활용해 맞춤형 보형물 사업을 전개한 결과, 2018년 이후 매출이 연평균 192%씩 성장했다고 8일 밝혔다.
핏미는 코 성형 보형물이나 다운증후군 환자의 관자놀이 보형물 등을 정밀하게 분석 예측한 뒤, 이를 폼랩사의 첨단 3D 프린터인 '폼3L'로 정교하게 출력함으로써 환자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보형물을 제작해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전에는 코 성형, 다운증후군, 폴란드증후군(오목가슴) 등의 환자들에 대한 의료영상 분석 없이 기성품을 활용했기 때문에 보형물이 맞지 않아 수술 만족도가 낮고 재수술의 빈도가 높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핏미는 환자의 의료영상을 분석한 뒤 수술목적에 맞는 맞춤 보형물을 디자인하고, 3D 프린터를 이용해 실리콘 보형물을 제작함으로써 환자의 얼굴 모양에 정확히 맞는 보형물을 제작해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핏미가 이처럼 환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배경에는 폼랩의 '폼3L'이 보형물 제조공정에서 고내열성 재료의 적합성과 3D 프린터 출력으로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보형물 제작이다.
김진욱 폼랩코리아 지사장은 "폼랩은 의료 의학 및 바이오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각종 부품들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과 장비를 지원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3D 프린터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사진=폼랩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