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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스프레소는 1976년 최초로 캡슐 커피를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관련 시장을 이끄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다. 시중 판매 중인 대다수 캡슐 커피가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호환을 내세울 만큼 네스프레소는 캡슐 커피 시장을 대표하는 기준점으로 꼽힌다. 네스프레소는 직영 오프라인 매장인 네스프레소 부티크와 자사몰인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 ‘해외 직구’를 허용하지 않을 만큼 엄격하게 유통망을 관리하기로 유명하다.
컬리는 이같은 네스프레소 커피를 공식 론칭,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네스프레소 커피 공식 판매처가 됐다.
마켓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네스프레소 커피는 총 30종이다. 클래식한 에스프레소 고압 추출 방식을 사용하는 오리지널 시리즈 15종과 혁신적인 회전 추출 방식으로 풍부한 크레마를 구현한 버츄오 시리즈 15종을 판매한다. 오리지널 시리즈로는 △베스트셀러인 ‘피렌체 아르페지오’ △클래식 에스프레소 ‘볼루토’ △라테로 즐기기 좋은 ‘바닐라향 에클레어’ 등 인기 제품을 두루 선보인다. 버츄오 시리즈는 △부드러운 아메리카노 맛의 ‘멜로지오’ △싱글오리진 커피 ‘코스타리카’ 등 다양한 스타일을 엄선했다.
컬리는 현재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시티즈, 에센자 미니, 버츄오 플러스 등 커피 머신을 판매 중인만큼, 이번 네스프레소 커피 론칭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네스프레소와 꾸준한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커피 제품을 마켓컬리에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윤서 컬리 커머스팀 MD는 “캡슐 커피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네스프레소의 제품을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공식 론칭하게 되어 기쁘다”며 “컬리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