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한국타이어, 독일서 고성능 ‘벤투스 에보’ 체험 행사 개최

이다원 기자I 2025.04.09 11:13:08

핵심 거점 유럽 세일즈 공략 가속
프리미엄 OE 공급 확대 나설 것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한국타이어)가 초고성능 타이어를 앞세워 핵심 시장인 유럽 공략에 나섰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에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2025 개최.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벤투스 에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2025 개최.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지난 4일(현지시간) 독일 로가우의 세귤라 테크놀로지스 테스트 센터에서 ‘벤투스 에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2025’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의 유럽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벤투스 에보’는 ‘벤투스 S1 에보3’의 후속 모델로, 인공지능 기반 컴파운드를 적용해 제동력, 코너링, 연비 효율, 마일리지 등 성능을 강화했다.

행사에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와 유럽 주요 미디어 기자, 인플루언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벤투스 에보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용 제품 ‘벤투스 에보 SUV’가 장착된 쿠프라 테라마르 등을 타고 다양한 주행 환경을 경험했다.

또한 워크숍을 통해 ‘쿨링 및 히팅 챔버’ 등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기술력도 소개했다.

한국타이어는 벤투스 에보를 아우디, BMW 등 프리미엄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등 유럽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를 공략 중이다. 또 포르쉐, 람보르기니, 브라부스(BRABUS) 등과도 협력하며 유럽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타이어 업계 최고 수준의 혁신 테크놀로지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기반으로 현지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해 나가며 핵심 세일즈 거점 유럽 내 ‘한국’ 브랜드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속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에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2025 개최. (사진=한국타이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