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물놀이'에 콘서트·요가까지…호텔업계 '물 만났네~'

남궁민관 기자I 2022.06.24 15:44:56

코로나19 엔데믹에 국내여행 수요 폭증
파라다이스시티, 실내외 수영장·스파 상품 총출동
웨스틴 조선 서울, 3년만 단독 콘서트…패키지 선봬
신라호텔 ''요가''·인터컨티넨탈은 ''골캉스''…이색 상품도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전환 이후 여행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가운데, 국내 호텔업계 역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내놓으며 손님맞이에 한창이다. 고유가로 한층 비싸진 항공권에 국내 여행을 검토 중인 소비자들을 겨냥한 것인데, 여름 휴가철인만큼 ‘물놀이’를 키워드로 앞세운 상품들과 함께 더위를 즐길만한 다양한 이색 경험들을 결합한 호캉스도 주목을 받는 모양새다.

코로나19 이전인 지난 2019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아쿠아 파라다이스 풀파티’.(사진=파라다이스시티)


24일 롯데멤버스 리서치 플랫폼 라임이 지난달 20일부터 27일까지 전국 20~60대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복수응답)에 따르면 엔데믹 이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활동으로 응답자의 31.8%가 해외여행, 31.4%가 국내 여행을 꼽았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가장 기대한 것은 무엇이냐는 질문에도 42.8%가 해외여행, 35.5% 국내여행이라고 답했다.

김근수 롯데멤버스 데이터사업부문장은 “여전히 감염 불안은 일부 남아 있으나 코로나19가 계절 독감처럼 주기적으로 유행하는 엔데믹 시대로 접어들면서 2년 넘게 갇혀 있던 여행, 문화체육 활동 등 수요가 벌써부터 터져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올 여름 휴가철에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여행객이 폭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국내 주요 호텔들은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다양한 패키지를 쏟아내며 국내 여행을 준비 중인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나섰다. 특히 숙소 내에서만 머물며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에서 벗어나, 여름 대표적 야외활동인 물놀이를 비롯한 다양한 차별화 경험들을 결합한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먼저 파라다이스시티는 실내·외 어디서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각각 선보였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원더풀(Pool) 파티’를 3년만에 재개, 서울 유명 클럽과 라운지 9곳과 연계해 다음달 22~23일 이틀간 야외 수영장에서 진행한다. 8월 30일까지는 ‘씨메르’ 야외 수영장에서 낮부터 밤까지 여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 라운지 콘셉트의 ‘썸머 스플래시 인 파라다이스’ 여름 이벤트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장마 시즌에도 워터플라자, 버추얼 스파, 찜질 스파존 등 씨메르 내 다양한 실내 공간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쿨 썸머’ 패키지도 선보였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이국적인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의 경관과 함께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오아시스 풀사이드 바비큐’ 패키지를 내놨다. 셰프가 즉석에서 구워낸 육즙 가득한 바비큐와 신선한 해산물을 비롯해 볶음밥, 피자, 치킨윙 등 다양한 요리를 시원한 생맥주와 즐길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진행되는 플로팅 요가 프로그램.(사진=서울신라호텔)


콘서트와 골프, 그리고 요가까지 다양한 이색 경험들을 앞세운 호캉스 패키지들도 눈에 띈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단독 콘서트 ‘서머 아트 페스티벌’ 3년 만에 재개하고, 이와 관련된 호캉스 패키지 상품인 ‘플레이 힙 서머! 에디션 2’를 선보였다. 8월 15일 열리는 올해 서머 아트 페스티벌에는 가수 빅원과 로꼬가 공연을 펼칠 예정으로, 패키지 이용시 입장권(2인)을 포함해 객실 타입별 혜택이 제공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프랑스 골프웨어 ‘까스텔바작’과 함께 ‘아트 골프 패키지 위드 까스텔바작’을 내놨다. 클럽 코너 스위트 또는 클럽 클래식 룸 중 선택 가능하며, 클럽 코너 스위트 선택 시 객실에서 스크린골프 홈 시뮬레이터로 미니 골프를 체험할 수 있다. 패키지 공통 혜택으로 호텔 실내 골프장에서 1대 1 원포인트 레슨도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은 플로팅 요가를 결합한 호캉스 패키지를 내놨다. 서울신라호텔은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수면 위에서 플로팅 요가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동시에 숙박권과 해당 요가 프로그램 이용권, 어번 아일랜드 모닝 입장권 등으로 구성된 ‘서머 플로팅 요가’ 패키지를 출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