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파밍 기술은 스마트팜에서 환경 데이터 기반의 환경 제어, 생육 관리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고품질의 작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하는 기술이다.
또 우리그린사이언스는 루피쿡에 기능성 채소를 공급하고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약용식물뿐만 아니라 기능성 식용 꽃과 농산물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영업망을 확충해 매출 파이프라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그린사이언스는 지난해 우리그룹 계열사인 우리바이오(082850), 우리이앤엘(153490), 뉴옵틱스가 각각 50억원, 30억원, 20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스마트팜 기반의 식·의약품 기능성 원료 개발 전문 기업이다. 의료용 대마, 마리골드 등 고부가가치 약용작물을 건기식 및 의약품 원료 소재로 사업화하고 있다.
루피쿡은 친환경 샐러드 캐주얼 레스토랑 브랜드 ‘샐러데이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샌드위치 브랜드 ‘샌디데이즈’와 와인 브랜드 ‘와인데이즈’를 결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리딩 브랜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엄태욱 우리그린사이언스 대표는 “우리그린사이언스의 정밀 제어 스마트팜 재배를 통해 무농약 친환경으로 재배된 여러 가지 기능성 채소들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기능성 샐러드 시장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파이프라인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