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보잉 ‘우수 협력사’로 선정

이용성 기자I 2023.08.23 13:25:29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274090)는 보잉(Boeing Company)의 ‘우수 협력사’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왼쪽부터)이민규 켄코아 대표, 윌 뷰져(Will Beutjer) 켄코아USA 디렉터.(사진=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앞서 세계 최대 항공우주 그룹 보잉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전날부터 이날까지 양일간 관련 행사(2023 Supplier Of The Year)를 개최했다. 이곳에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보잉 우수협력사로 선정됐다. 보잉 우수협력사는 보잉의 요구사항을 뛰어넘은 혁신적인 기술과 항공우주 업계 최고의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두각을 나타낸 협력사들이 뽑힌다.

회사 관계자는 “켄코아는 보잉 공식 파트너사로 지정돼 항공, 방산, 우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것은 글로벌 Top 항공우주 제조기업인 보잉의 최고 레퍼런스를 유지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함께 켄코아의 기술 역량 및 시장 경쟁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켄코아의 미국 자회사인 캘리포니아 메탈과 켄코아USA는 현재 보잉 디펜스 및 보잉 스페이스에 여러 프로젝트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보잉 SLS (Space Launch System) 및 군용기 부문에서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늘려가고 있다”며 “글로벌 항공방산 시장과 우주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해당 분야 탑티어 고객사인 보잉과의 사업을 지속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