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라이언 파트너스 데이 개최

이윤정 기자I 2024.12.02 14:10:46

국내외 9개 스타트업 참여
데모데이와 네트워킹 행사 열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IT 및 창업 교육 전문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하 멋사)는 오는 27일 ‘라이언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멋사 출신 스타트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언 파트너스 데이’는 IT 인재 양성과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멋사의 비전에서 출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콘텐츠 다각화 AI 솔루션 ‘비브리지AI’ △IT 인재 매칭 플랫폼 ‘DIO’ △개인 맞춤형 피트니스 코칭 서비스 ‘핏큘레이터’ 등 국내외 9개 스타트업이 참여하며, 데모데이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각 기업의 기술과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멋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IT 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본격화한다. 내년부터 다수의 액셀러레이터 기업과 협력해 선발된 스타트업에 네트워킹, 멘토링, 사무실 제공 등 인적·물적 지원을 아우르는 ‘글로벌 배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멋사 출신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알럼나이 지분 투자’를 진행하며, 스타트업 생태계 내 인재와 기업 간 연결고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12년간 IT 및 창업 교육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 잡은 멋사는 부트캠프, 대학 커뮤니티,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4000여 명의 IT 인재를 양성해왔다. 특히 멋사 교육을 수료한 창업가들이 각 산업에서 성과를 보이며 두각을 나타내자, 멋사는 IT 교육을 넘어 스타트업 육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나성영 멋사 대표는 “멋쟁이사자처럼은 도전과 혁신의 DNA를 지닌 기업”이라며 “IT 교육 본질을 유지하면서도 스타트업 육성이라는 새로운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IT 스타트업 생태계의 중심에 설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