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토리작, '일코하는 황녀님' 카카오페이지 웹툰 전체 1위 기록

김소연 기자I 2024.06.25 14:08:24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대원미디어(048910)는 자회사이자 웹 콘텐츠 전문기업 스토리작의 신작 웹툰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토리작은 신작 웹툰 ‘일코하는 황녀님’과 ‘초월자의 채널을 구독했다’를 지난 14일과 15일 카카오페이지에 각각 단독 론칭 했다. 두 작품 모두 전체 웹툰 실시간 랭킹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사진=대원미디어
이번 신작 모두 스토리작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웹툰화 한 노블코믹스 작품으로, 각각의 웹툰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원작 웹소설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

스토리작은 웹소설을 통해 원천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고, 인기 웹소설을 기반으로 웹툰 제작하고 공개하는 선순환 구조를 적극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웹툰의 흥행에 힘입어 원작 웹소설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좋은 성과로 이어지는 만큼, 웹소설과 웹툰 두 사업의 시너지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원천 IP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있어 스토리작은 대원미디어 그룹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스토리작이 웹소설-웹툰 사업에서 선순환을 통한 성과를 축적해 나가고 있다. 향후 전사적 측면의 원소스멀티유즈(OSMU) 사업으로 확대해 대중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