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이 단지는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제로에너지 빌딩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현대건설의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공동주택 에너지효율등급 ‘1++’ 인증도 받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최첨단 에너지 생산 방식이 대거 도입·적용된다.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조성예정인 워터프론트 호수를 비롯해 서해바다 등의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다. 단지 동측에 인접해 있는 워터프론트 호수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추진 중인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곳이다. 이 주변으로는 복합 수변 상업공간인 워터프런트 콤플렉스와 인공해변, 복합마리나 리조트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인근에 신설 예정인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도서관 등이 들어서며, 이미 조성돼 있는 센트럴파크 주변 다양한 상업시설과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등으로도 통학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역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신설 예정이며, 제3 경인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인천대교, 제1,2 경인고속도로 등이 가깝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8-23번지)에 마련되며 오는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032)858-7477
▶ 관련기사 ◀
☞현대건설, 에너지뱅크 2088억원 채무보증 결정
☞현대건설, 지속가능 건설기업 3년 연속 세계 1위
☞현대건설, 계열사 차입금 410억 대신 상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