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경협, 美 관세 인하 관보 게재에 "불확실성 해소 환영"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박원주 기자I 2025.12.04 08:56:52
[이데일리 박원주 기자] 한국경제인협회는 미국 정부의 관세 인하 조치가 관보에 게재된 데 대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한경협은 4일 논평을 내고 “양국 간 통상·투자 협상의 결과가 공식화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관보 게재를 통해 한국의 대미(對美) 수출 자동차 관세를 15%로 소급 인하하는 내용이 적용된다.

한경협은 “이번 관보 게재로 그간 우리 기업이 겪어온 대미 비즈니스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게 됐다”며 “양국 간 경제 협력이 보다 안정적인 기반 위에서 전개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것으로 평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향후 있을 구체적인 이행 관련 협의들도 양국 간 호혜적이고 전략적 동맹의 원칙 내에서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한경협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한 한국의 정부 협상팀과 법안 발의를 통해 대미 투자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국내 제도 정비에 적극 나선 국회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한경협은 “한국의 대표 민간 대미 경제협력 창구로서 이번 조치가 양국 경제의 공동 번영과 미래 발전을 도모하는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사진=이데일리DB)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한미관세협상 타결

- KAMA “대미 車 관세 최종 조정, 정부·국회에 감사” - 경제계 "美 관세 인하 환영"…현대차 "정부·국회 감사"(종합) - 현대차그룹 "관세협상 정부·국회 노력 감사…한국 위상 강화 기여할것"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