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근길 LIVE는 라이버 커머스 채널 ‘하나 LIVE’를 통해 매월 2회, 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된다. 하나투어는 주 시청자인 2040 직장인이 하나 라이브를 주로 퇴근길과 저녁식사 시간대에 시청한다는 점에 주목해 퇴근길 LIVE를 신규 편성했다.
지난 2021년 오픈한 하나 LIVE는 지난해 누적 시청자 수 93만 명을 기록한 하나투어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매주 수요일 주1회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의 주 시청자 연령대는 30대가 33%로 가장 많고 40대가 29%, 20대가 14% 순이다.
퇴근길 LIVE 방송은 하나투어 사무실에서 실제 상품기획 담당자가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고 실시간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방송에선 항공, 호텔 등 패키지 상품 외에 입장권, 현지투어 등 단품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방송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상품 구성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게 하나투어 측의 설명이다. 이달 20일 방송에선 제주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처, 다음달 6일엔 부산 롯데월드 및 호텔 결합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퇴근길 LIVE의 콘셉트는 하루 일과를 끝낸 후 즐기는 소확행 여행”이라며 “부담없이 방송을 보면서 다양한 여행정보도 얻고 새로운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