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티웨이항공과 산림청이 체결한 ‘탄소중립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상호 협력’의 일환으로, 매년 봄과 가을 지역 어린이를 초청해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는 산불 진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
또한 ‘무궁화 동산 숲 가꾸기’ 활동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며 산림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티웨이항공 임직원들도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숲해설가 선생님과 함께 아이들 산불 진화 체험 교육을 돕고, 다람쥐 숲 일대에서 옥외 소화기 설치 및 봉화산 구곡폭포에서 플로깅을 진행하며 환경 정화에 힘썼다.
티웨이항공은 어린이 대상 산불 예방 교육뿐 아니라, 한국산림인증(KFCC) 친환경 용지로 제작한 기내지와 친환경 임산 가공품의 기내 판매 등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산림청과 협력해 국제 산림 보전 캠페인, 기후변화로 인한 산림 복원 활동, 산림복지시설 홍보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어린이들이 숲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이 이뤄져 뜻 깊다”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은 산림 보존과 탄소 중립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