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지난 3월 처음 시작해 이번이 다섯 번째다. 이날 교육은 가을을 담은 ‘실루엣’을 주제로 단지 야외 메인광장을 포함한 4곳의 테마정원에서 진행됐다. 입주민들은 건강한 식물 키우기, 가을 식물과 그라스 식재, 유성 번식법 등 실습 교육을 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가을 경관의 실루엣을 연출하는 억새, 핑크뮬리와 같은 그라스종을 중심으로 가을 식물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웠다.
|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전문적인 가드닝 내용임에도 정원이나 식물에 관심이 있는 입주민들이 배움에 대한 의지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호응이 매우 좋았고 만족도가 높았다”며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 이후에도 입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발한 커뮤니티 문화가 조성되어 이웃들과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펼쳐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HDC현대산업개발이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입주민들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지난 3월부터 시작돼 11월까지 총 6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3월과 4월에는 봄의 ‘약동하는 힘’을 주제로 봄 식물 식재뿐 아니라 토양과 비료의 이해를 다뤘으며 6월과 8월에는 여름 계절의 ‘색과 형태의 대비’를 주제로 잡초와 병충해 관리, 자연주의 정원을 주제로 다뤘다. 다음달에는 겨울나기 작물인 구근 작물에 대한 식재와 겨울철 식목 관리를 다룰 예정이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서울 도심 속에서 입주민들에게 초대형 단지 내 절정의 자연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 단지 내 조경인 시그니처파크가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분야 시상식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올해의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도 단지 각각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주민들에게 계절별 다채로운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