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V SUD, 싱가포르 '신용데이터 신뢰평가 시스템' 평가 서비스 론칭

이윤정 기자I 2021.11.22 13:38:1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 TUV SUD (티유브이슈드) 싱가포르(PSB)는 ‘신용데이터 신뢰평가 시스템(Credence Data Trust Rating System)’에 대한 평가 서비스를 최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TUV SUD)
코로나19로 인해 전자 상거래가 활발해지고 보다 많은 기업이 디지털화됨에 따라 고객 데이터 보안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11개의 싱가포르 주요 테크 기업으로 구성된 신용 평가 위원회(Credence Committee)는 기업들이 자신들의 데이터 거버넌스를 평가하고 정책 및 프로세스를 관리하도록 신용 데이터 신뢰 평가 시스템을 개발했다.

신용 데이터 신뢰 평가 시스템에는 싱가포르 정보통신 미디어 개발청(Infocomm Media Development Authority, IMDA)의 데이터 보호 신뢰 마크(Data Protection Trustmark, DPTM) 체계가 반영될 예정이다. 데이터 보호 신뢰 마크(DPTM)는 싱가포르의 개인 데이터 보호법(Personal Data Protection Act, PDPA) 준수를 위한 기업의 데이터 보호 체제 마련 여부를 인증한다. 신용 데이터 신뢰 평가 시스템 인증서는 싱가포르 Credence Lab에서 발행한다.

신용 데이터 신뢰 평가 시스템은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얼마나 잘 보호하고 데이터 보호를 위해 자원과 프로세스를 마련했는지 평가한다. 또한 기업의 고객 데이터 사용에 관한 고지 방법과 고객의 데이터 권리 행사 이행 여부를 고려한다.

필립 히어 Credence Lab 대표는 “신용 데이터 신뢰 평가 시스템은 기업의 고객 데이터 유출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를 해소한다. 또한 기업의 고객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기업 문화 조성, 정책 마련, 관리 및 실행에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신용 데이터 신뢰 평가 시스템의 최종 버전은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TUV SUD Korea의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