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사내 카페테리아에서 약 15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취임식은 서 대표이사 소개 및 취임사 그리고 직원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그는 “영업부문은 질을 바탕으로 하는 양질의 규모의 성장을 목표로 영업의 핵심인 ‘좋은 상품’ 개발을 위한 시스템과 인력을 최우선으로 구축해 영업 경쟁력 극대화에 힘쓰고, 자산운용부문은 효율적인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정적이면서도 시장 경쟁력 있는 수익률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관리 부문에는 고도화된 데이터 관리 및 예측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급변하는 시장과 규제 환경 속에서 최소화된 관리 오류와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해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긍정적인 기업문화 구축을 언급했다. 그는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으로 조직내 소통과 상호존중을 꼽았다. 이문구 대표는 “임직원 한 명 한 명과 직접 소통하며 대표이사직을 수행하고, 회사와 조직을 위한 건의사항이나 의견이라면 그 어떤 작은 목소리라도 부지런하고 겸손하게 경청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이 신임 대표는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강조하며, 챗GPT를 활용해 작성한 취임사를 영상으로 제작해 선보였다. 취임사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동안 이 신임대표는 직원들과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