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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서비스는 대고객 알림을 각종 채널을 활용해 발송한다는 게 강점이다. 푸시·알림톡·RCS·문자메시지(SMS) 등 채널 중에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채널을 우선으로 자동 순차 발송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최소의 비용으로 고객에게 알림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유라클의 설명이다.
또한, 기업은 발송 채널별, 기간별, 기기 운영체제(OS)와 애플리케이션(앱), 웹별 발송 현황 등 정보를 통계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메시지 미수신 및 발송 실패의 경우 그 사유를 제공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메시지 수신률을 높일 수도 있다.
인공지능(AI) 기능도 강화했다. 여러 메시지 발송 패턴을 AI가 학습해 사용자는 AI와 몇번의 채팅만으로 쉽게 메시지 작성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유라클은 향후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마케팅 문구와 이미지를 자동생성해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권태일 유라클 대표는 “이제 소프트웨어도 구축하는 시대에서 구독하는 시대로 전환되고 있다. 유라클은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맞춰 기존의 구축형 UMS를 SaaS 방식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닷에아이아이를 출시했다”고 “이뿐 아니라 점차적으로 모바일 앱 개발 플랫폼 등 당사가 보유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SaaS 형태로 전환해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라클은 기업공개(IPO)를 기점으로 AI분야 사업 확대와 SaaS 기업으로 전환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지난 8일 고려대 휴먼인스파이어드 AI연구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형 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