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시팜은 그동안 생물 형태의 장어 판매에 주력해왔는데, 이번 가공공장 준공을 통해 1, 2차 가공품의 판매는 물론 대형 장어전문 체인점에 납품하는 형태의 유통·가공 사업에도 나서게 됐다는 설명이다.
양식사업을 넘어 가공시설을 통한 장어 가공식품 제조, 기업간거래(B2B),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온라인 판매까지 사업 영역이 확장된 것이다. 특히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한 최종 소비자 접촉 채널 확보는 물론 편의점 및 가정에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공 상품도 개발해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그린피시팜 관계자는 “이번 신규사업 진출은 생물 장어 판매와 더불어 가공식품 유통까지 사업을 확장한 것으로 매출 뿐만 아니라 이익 상승을 대폭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가공공장 준공을 계기로 장어 양식과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역량을 보유한 국내 최대, 유일한 스마트 양식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