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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31일부터 3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싱가포르 통상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싱가포르 기업청’에서 개최하는 전시회로 전세계 스타트업과 동남아시아·싱가포르 지역의 유력 투자자가 만나는 글로벌 스타트업 전시회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12개 기업 부스 운영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행사 전날에는 네트워킹데이도 진행해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후원했다.
네트워킹데이는 네이버클라우드가 주최한 싱가포르 스위치 2023 전야제로 킬사 글로벌(KILSA Global), 창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국내 스타트업, 싱가포르 벤처캐피탈(VC)·엑셀러레이터(AC) 등 약 120여명이 참여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 전문 기업 킬사 글로벌은 해외 진출 성공 전략을 발표했다. 글로벌 기업 레이저 골드(Raser Gold)와 네이버클라우드는 토크 콘서트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이 직면한 도전과제와 사업 기회 등에 대해 토론했다.
또한 국내 스타트업들은 투자 유치를 위한 IR 피칭 및 그간 성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VC들에게 피드백을 받기도 했다. 이후에는 국내 및 싱가포르 스타트업, 싱가포르 VC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글로벌 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자율 네트워킹 파티를 진행했다.
지난달 31일부터 진행한 싱가포르 스위치 2023 행사에서는 네이버클라우드가 주관하는 기관인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동반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12개 기업이 부스를 운영, 싱가포르 현지 ICT 관계자들에게 자사의 서비스를 소개했다.
윤희영 네이버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너지 그룹 이사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때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인 투자유치와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스위치 2023’ 사전 네트워킹데이를 주최했다”며 “네이버클라우드는 스타트업과 AI 생태계를 넓히기 위해 그린하우스 베네핏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하는 중이며 앞으로도 적극적 지원을 할 계획”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