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로레알, 삼육보건대와 MOU…“K뷰티 인재 키워요”

김정유 기자I 2024.11.05 09:08:5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로레알코리아는 삼육보건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삼육보건대학교 박주희 총장(왼쪽)과 로레알 프로페셔널 헤어 사업부 캔디 겝하트 부문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로레알코리아)
이번 협약은 로레알 프로페셔널 헤어 사업부와 삼육보건대 뷰티융합과를 중심으로 미래 뷰티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헤어 사업부는 국내에서 로레알 프로페셔널, 케라스타즈 등 2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향후 로레알코리아와 삼육보건대는 △연구 및 교육 인력의 교류와 정보교환 △현장 기술 인력에 대한 교육과 시설, 정보 및 기자재 미용 편의 제공 △연구원 및 기타 학생들의 실습 지원 △전문 인력 등 상호 인적 교류 활성화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조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캔디 겝하트 로레알 프로페셔널 헤어 사업부 부문장은 “이번 협약은 로레알 프로페셔널의 첫 산학협력 사례”라며 “삼육보건대와 긴밀히 협력해 미래 뷰티 인재 양성과 더불어 국내 헤어 뷰티를 비롯한 K뷰티의 글로벌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레알코리아는 30세 미만 청년을 지원하는 ‘청년을 위한 로레알’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매년 30명의 국내 뷰티·미용 분야 특성화고 학생을 모집해 교육하는 ‘로레알 프렌즈’를 운영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