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생명공학, 스피루리나팜스와 건강식품 공동 연구 업무협약

김소연 기자I 2022.10.13 13:50:28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화장품 및 건강식품 제조·판매 전문기업 에스디생명공학(217480)은 스피루리나팜스와 건강식품소재 공동 연구개발 및 제조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피루리나팜스는 전남 나주에 소재한 기업으로, 미세조류 스피루리나 대량 배양생산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건강식품, 화장품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건강기능식품 천연 원료 개발 △천연 화장품 소재·친환경 애완동물 사료 및 첨가제·의약품 신소재 등 공동개발 추진 △공동마케팅·영업활동 등 투자, 협력기반 강화 △에스디생명공학 건강식품 제조기술 활용 제품공급 역량 확대 등에 상호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에스디생명공학 박설웅 회장과 스피루리나팜스 한명호 대표가 참석해 향후 로드맵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연질캡슐·경질캡슐·고형제·분말·액상 등 여러 다양한 제형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생산라인과 설비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지난 6월 충북 음성 원남산업단지에 제2 건강식품 제조공장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 현재 다양한 제조, 유통사들과 건강식품 제조와 관련된 기술 제휴와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