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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 판매 중인 EQE 중 350+, AMG 53 4MATIC+, 350 4MATIC 등에 파라시스 배터리가 탑재됐다.
EQE 중 CATL 배터리를 탑재한 트림은 300뿐이다.
또 EQS에는 350 트림에 파라시스 배터리를 썼으며, 나머지 트림(450 4MATIC, 53 4MATIC+)은 CATL 배터리를 탑재했다.
EQE SUV 중 500 4MATIC 트림에 파라시스 배터리가 쓰였다. 나머지 350 4MATIC은 CATL산 배터리를 썼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 역시 CATL 배터리를 탑재했다.
국내 기업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은 총 세 개다. EQC 모델은 LG에너지솔루션, EQB는 SK온 배터리만 탑재됐다. EQA는 연식에 따라 22년식까지 CATL 배터리를 사용했고, 23년식부터 SK온 배터리를 각각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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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측은 “당국의 조사에 협력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근본 원인을 파악해 그에 따른 적절한 후속 조치가 취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9일 인도적 차원에서 약 45억원을 사고로 인한 피해 복구 및 주민 생활의 정상화를 위해 지원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