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는 다양한 소비자층과 주류업체 간의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참여 기업 특전으로는 현장 홍보 외에도 온라인 주류 유통플랫폼 ‘월드비어마켓’의 무료 입점 및 유통 컨설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행사는 500여 가지가 넘는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시음회, 신제품 및 브랜드를 소개하는 런칭쇼, 주류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되는 강연, 와인 품평회 및 하이볼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를 주관하는 배재형 명진F&F 대표는 “주류는 온라인 판매가 안 되는 특성상 극심한 유통 불균형을 겪고 있으며, 박람회에 소개된 상품들조차 유통 및 판매 채널을 찾지 못하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는 실제 박람회에 소개된 상품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통될 수 있는 산업박람회로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김백수 KNN 본부장은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갖고 있음에도 효율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하지 못해 많은 제조사와 수입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방송법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해 다양한 상품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파트너사 정용희 ㈜굿샵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닌, 박람회에 소개된 상품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통될 수 있는 B2B 산업박람회”라며 “특히 지역 기반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KNN 등 많은 기관·단체와 협업해 부산·경남 지역으로 시장을 넓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