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포인트 모바일 무기명 카드 서비스는 지난 17일 전국 세븐일레븐 직영점에 우선 적용했다. 이달 말까지 롭스에도 전 점 적용 예정이다. 서비스 적용 매장의 경우, 계산대에서 엘포인트 간편적립 QR코드를 찾아볼 수 있다.
해당 QR 코드 스캔 시 연결되는 엘포인트 카카오봇 화면에서 ‘간편적립’을 선택하면 무기명 카드 바코드가 즉시 발급된다. 발급된 바코드를 점원에게 제시하면 결제금액에 대한 엘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김명수 핀테크서비스기획팀장은 “그간 비회원의 경우 매장 계산대 앞에서 앱 다운로드와 회원 가입 절차로 적립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엘포인트는 이미 406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번거로운 가입 절차나 지나치게 많은 이용조건 등을 제거해 고객들이 필요한 순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데에만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에서는 지난 4월 시작한 일반상품 전 품목(담배, 서비스 제외) 엘페이 결제 10% 할인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연장 진행 중이다. 고객 호응에 힘입어 이달에는 주류도 할인 대상 품목에 추가됐다. 엘페이 결제 시 엘포인트는 상시 자동 적립되며, 6월 행사상품 30종의 경우 결제금액의 4.5%를 추가 적립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