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Web3Oscar’에서는 ‘Blockchain for Good Hackathon Challenge’를 비롯해 각 항목별 시상식, 관련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업계 리더들의 주제 발표 등이 진행된다. 특히 주요국 정부 관계자와 글로벌 기업 임원, 유엔(UN) 및 유럽연합(EU) 비영리 단체 대표 등이 참여해 유엔과 국제사회가 정한 지속 가능한 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와 관련해 향후 블록체인 기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논의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SDGs를 달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발굴을 위해 기획된 특별 프로그램 ‘17SDGs 챌린지’도 진행된다. 해당 챌린지는 환경오염 없이 저렴한 가격에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청정에너지 제공과 사회적 불평등 감소, 책임 있는 소비 촉진 등 SDGs가 정한 중요 내용을 기반으로 현실적인 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모집한다.
‘17SDGs 챌린지’는 블록체인 기술 중심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개발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총 10만 달러의 상금과 함께 전 세계 전문가들에게 프로젝트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펜타베이스의 홍도경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을 대표하는 행사에 공식 커뮤니티 파트너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의 파트너로 꾸준히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블록체인의 역할을 강조하고 나아가 다양한 Web3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한 혁신인 프로젝트 발굴 및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설립된 펜타베이스는 Web3 전문 마케팅 및 컨설팅 등의 업무를 전문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DLT(분산 원장 기술)을 비롯해 블록체인 및 Web3 프로젝트 마케팅, 인큐베이션, 디지털 자산 관리(Asset Management) 분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